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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대한축구협회(이하 "협회"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협회은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협회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에서 선정한 사람
  5. 해지 :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예"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이 심사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협회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협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협회이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3. 회원이 협회 및 협회과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협회과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협회은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협회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협회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8조(이용신청의 승낙)
  1. 협회은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협회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타 협회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협회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협회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9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협회의 의무)
  1. 협회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1항의 범위내에서, 협회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협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협회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협회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3조(회원 홈페이지에 관한 의무)
  1. 회원은 협회이 공지하는 기간 이내에 1회 이상 자신의 홈페이지, 자신의 게시판, 방명록, 등록자료 유지 보수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협회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실어야 합니다.
  3. 광고의 위치는 홈페이지의 상단이어야 합니다.
  4. 회원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개인 홈페이지 배너광고를 임의로 삭제할 수 없으며, 이를 비방하거나 개인홈페이지내에서 보여지는 협회의 배너광고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올렸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자신의 책임하에 개설한 홈페이지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백업본을 만들어 이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14조(정보의 제공)

1. 협회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회원의 게시물)
  • 협회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협회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게시물의 저작권)
  •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협회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협회은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협회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협회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돈벌기 광고,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협회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협회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협회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0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협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협회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협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16.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17. 전 항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 기준은 협회의 공지, 서비스안내, 세부규칙 등에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1조(이용제한의 해제 절차)
  1. 협회은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협회이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제 21조 1항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협회은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22조(손해배상)

협회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면책조항)
  1. 협회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협회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협회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협회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KFA 대한축구협회 개인정보 보호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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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및 보유, 이용기간

KFA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회원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희망 ID, E-Mail 주소, 관심분야, E-Mail 수신 여부, 비밀번호 등입니다. 이 이외에 물품 구입 및 서비스 접수시 결제 및 배송을 위해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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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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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쿠키(Cookie) 운영

쿠키는 KFA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하드 디스크에 보관되어 KFA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운영 서버에 의해 활용됩니다. 회원님 하드 디스크에 보관된 쿠키는 상품 구매시 인증을 위해서 혹은 회원님의 방문 및 이용 행태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주는데 이용되며 이를 이용해 보다 안전하고 회원님 취향과 요구에 맞추어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님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여러 가지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5.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님이 제공하신 정보는 방화벽(Fire Wall)과 0000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KFA은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6. 개인 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회원님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은 KFA의 "회원가입/수정"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하실 수 있으며 삭제는 KFA 담당자에게 요청하고 본인임을 확인한 이후에 탈퇴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KFA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KFA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log-on)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 이름: 지윤미
    • 직위: 과장(협회 인터넷 사이트 운영책임자)
    • 전화: 02-2002-0778
    • E-Mail: try2@kfa.co.kr

이상의 KFA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2006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 KFA출입기자에 한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 미디어회원 가입을 신청하시는 언론사(기자)는 미디어서비스 협회알림 [공지] 2015 KFA 미디어 가이드라인 및 연간 AD/BIB 배포 일정 안내 안에 첨부된 2015 KFA 미디어 가이드라인(PDF파일)을 다운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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