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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Football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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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결산

2009년 사업계획

1.각급 대표팀 국제대회 우수 성적 목표

1) 국가대표팀

2010 남아공 월드컵 최종예선 통과

2) 남자 U-20 및 U-17 대표팀

FIFA U-20 및 U-17 월드컵 본선에서의 우수 성적

3) 여자대표팀

2010년 아시안게임 우승

4) 여자 U-19 대표팀

AFC 여자 U-19 챔피언십 3위 이내 입상으로 2010년 U-20 여자 월드컵 진출

5) 여자 U-16 대표팀

AFC 여자 U-19 챔피언십 3위 이내 입상으로 2010년 U-20 여자 월드컵 진출

6) 풋살 대표팀

AFC 여자 U-19 챔피언십 3위 이내 입상으로 2010년 U-20 여자 월드컵 진출

2. K리그 등 성인 리그 운영 내실화

1) K-리그

강원FC 창단, 2009년 시즌부터 15팀 확대 운영

2) 내셔널리그

내실 있는 리그로 수준 향상 지속

3) K3리그

2007년 출범 당시 10팀이 2008년 16팀으로 증가, 2009년은 18팀 참가 예정

4) 대통령배

3월 2주간 프로-실업-대학-K3리그 팀이 참가하는 대회 실시

5) U리그

2008년 출범 시 수도권 10팀이었으나, 2009년에 수도권 12팀과 지방 10팀 등 22팀으로 확대 예정(660명, 222경기)

3. 학원축구 주말리그 및 유소년 육성

1) 초중고 주말리그

학기 중 전국대회 폐지. 3~11월에 열리는 주말리그로 전환. 이에 따른 유소년 상비군 육성 체계 개편

2) 유소년 엘리트 육성을 위한 KFA 아카데미 신설

U-12(2009년에는 1997년생) 등록 선수 대상으로 30명 선발

3) 유-청소년 클럽 페스티벌

지나친 경쟁을 피하도록 U-12, U-15, U-18 유-청소년 클럽 대회를 유-청소년 클럽 페스티벌로 변경

4) K-리그 산하 U-18리그

2008년 시범 실시한 프로구단 산하 고교 팀의 리그 지속

4. 우수 지도자 및 심판 양성

  • 1) 8세 이하 유소년 지도를 위한 신규 자격증 D급 지도자 강습회 신설
  • 2) AFC P-A-B-C급 지도자 강습회, 세미나, 보수 교육 등 연 43회 교육 실시
  • 3) 강습회 강사 및 우수 교재 활용해 2000년에 발간한 교재 개정
  • 4) 연중 상시 신임심판 강습회 실시 및 심판 등록 확대
  • 5) 심판-감독관-강사를 위한 분석실의 동영상 자료 보급
  • 6) 대회마다 사전 심판 교육으로 자질 향상
  • 7) 해외 강사 초청 교육, 우수 심판 연수, 국제 심판 교류를 통한 심판의 선진 운영

5.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

1)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대회 확대

2007년 서울, 수도권 대회를 지속. 2009년부터 U-10을 추가해 U-6, U-8, U-10으로 확대

2) 전국 풋살선수권 대회

방과 후 및 방학 중 페스티벌 형식의 저학년 선수 대회와 K3리그 등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선발 대회 추진

3) 전국 비치사커 대회

비치사커 월드컵 아시아대회 국가대표팀 선발전을 겸한 대회

4) 여자 대학생 클럽 축구대회

2006년부터 시작. 해마다 참가팀 확대하며 실시

5) 2009 O-19 클럽축구대회

전문 동호인 팀 활성화 및 K3리그 참가팀 확대에 기여

6. FA컵 위상 제고

  • 1) 2006년부터 시작된 연중 개최 방식 성공적 정착 위해 노력
  • 2) 국내축구 활성화 및 경기력 향상 위해 프로와 아마추어가 경쟁하는 최고 권위 대회
  • 3) 예선 참가팀 확대: K-리그 15팀, 내셔널리그 15팀, K3리그와 대학

7. 시설 인프라 구축

  • 1) 축구센터, 축구공원 건립에 따른 효율적 활용 방안 모색
  • 2) 유소년 대회용 잔디운동장 확보 위해 서울, 수도권 지역 운동장에 협회가 관리하는 인조잔디 포설 추진
  • 3) 효창운동장 리모델링 및 효과적 운용을 서울시에 건의

8. 사회 공헌 사업

  • 1) 축구 원로와 축구인 2세를 지원하기 위해 2008년 시작한 축구인 복지기금 사업 지속
  • 2) SOS 어린이 마을 후원 지속
  • 3) 복지시설 아동 대상 축구대회 개최
  • 4) 장애우, 독거노인, 불우이웃을 초청해 대표팀 경기 관람 기회 제공

9. 홍보, 마케팅 활동 강화

1) 홍보

사진, 영상, 기록 등 각종 데이터를 전산화하여 미디어 서비스

2) 마케팅

방송중계권 판매절차 개선, 공인용품 중 인조잔디 공인규격 마련

9. 홍보, 마케팅 활동 강화

  • 1) 협회 정관, 각종 규정, 세칙의 제정 및 개정 지속 추진
  • 2) 시도협회 및 연맹의 규정(정관) 제정 및 개정과 행정 발전 지원
  • 3) 기금 및 지원금 집행을 위한 행정지도 강화, 예결산 및 사업결산-사업계획 업무 강화
  • 4) FIFA FUTURO 동아시아 지역 교육을 유치해 행정 업무 능력 제고
  • 5) 선수-지도자-행정 직원에 대한 전산 DB작업
  • 6) 협회-연맹-시도협회 행정 전문가 교육 정례화 및 어학교육 기회 확대
  • 7) 향후 협회 재정 안정을 위한 자금 적립 추진
  • 8) 리그제 확대에 따른 상벌위 소위원회 상시 개최